참숯불갈비 마포 성산동

마포 성산동 참숯불갈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. 얼마나 영업을 했는지는 모릅니다만, 세 번 정도 들렸던 집이고 손님이 있는 편인 돼지갈비집입니다. 반찬도 정갈하고 숯불갈비도 무난한 맛인 집입니다. 

맛 ★★★ 조금 단 대중적인 양념
서비스 ★★★☆
반찬 구성 ★★★☆
재방문의사 ★★★


https://m.map.kakao.com/actions/detailMapView?id=24245490&refService=place

 

참숯돼지갈비

지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

m.map.kakao.com





살짝 달달함을 넘어서는 양념


돼지갈비의 구성은 갈비 반, 목살반입니다. 갈비 양념은 조박집 보다는 살짝 달달한 집입니다. 그래서 많이 먹기에는 질리는 맛입니다. 대안이 없을 때 선택할 수 있는 보통 수준의 식당으로 돈은 아깝지 않을 식당입니다. 

마포참숯불갈비-반찬과돼지갈비




반찬 구성


동치미가 먹을만한데 들렸던 날은 조금 과하게 익었더군요. 게장 양념은 진하긴 하지만 준수합니다. 다만 게는 물컹해서 별로였습니다. 어떨 땐 먹을만하게 싱싱한데, 이날은 물컹해서 먹지 말 것을 하고 후회했습니다. 이렇게 관리가 안 되는 반찬은 차라리 내지 않는게 좋습니다. 아마도 연초에 코로나로 인해 테이블 회전이 잘 안되는 영향도 있나 봅니다.

마포참숯불갈비-반찬구성


다른 곳에 비해 덜 단 수준의 양념이지만, 사람에 따라 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. 제 입에도 조금 달달함을 초과한 수준이고, 조박집 보다도 더 달아서 빨리 질립니다. 아래의 파무침은 식초가 들어가서 삼겹살에는 어울리지만, 돼지갈비에는 어울리지 않았습니다.

좋았던 점은, 파절임만 있는 것이 아니고 새싹도 들어가 있어 구성이 좋았습니다. 하지만, 식초가 들어가서 삼겹살에는 어울릴 수 있지만, 돼지갈비 맛은 반감시킵니다. 돼지갈비에 어울리도록 양넘 개선이 필요합니다. 식초만 뺀다던지 이런 식으로요. 전반적으로 동네 갈빗집으로 무난한 수준의 식당입니다.


마포참숯불갈비-야채-파무침




마포 성산동 참숯불갈비를 소개해드렸습니다. 근처에 사시는 분들에게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려요. 무난하고 돈이 아깝지 않은 집입니다.